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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 Mystery Shopping 기법 활용 점검

  • 작성자
    주민자치과
    작성일
    2006년 5월 8일
    조회수
    3644
  • 첨부파일
연수구는 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을 통한 고객의 친절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5월 Mystery Shopping 기법을 활용하여 민원시설 및 서비스 실태를 점검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5월 중 10일간 구 본청 각 실과 및 의회 보건소, 동사무소 등 총 28개소를 대상으로 민원 시설 운영 실태 및 서비스 이용 등을 평가하게 되며 백화점이나 은행 등 민간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Mystery Shopping 기법을 활용하여 민원서비스 제공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개선하여 구민의 서비스 만족욕구를 충족시킨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점검의 조사원은 구정업무에 관심이 많은 연수구 관내 주민으로 민원인을 가장한 조사원이 직접 관공서를 방문하여 비노출 점검을 실시하며 민원서비스 제공실태 파악을 통한 개선 방향을 모색하고 부서간 비교 평가를 통한 선의의 경쟁체계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점검에는 민원인이 각 실과와 담당자를 찾기 쉬운가? 청사 내부 및 외부의 청소상태가 깨끗한가? 등 사무실 환경과 잠깐 기다리는 동안 앉아서 기다리거나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갖추었는가 등 시설의 편리성과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업무에 전념하고, 자리를 비워 민원 처리에 지장은 없는가? 등 근무 분위기 등 서비스 준비,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점검한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Mystery Shopping 점검은 고객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구현으로 친근한 구청 이미지를 제고하며 우리구의 민원 시설과 서비스 실태 자체평가 자료로 구축하여 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을 통한 고객의 친절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이남석 ☎ 810-7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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