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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의 행정혁신 구현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구민정보화 교육 등에서 ‘매우만족’ 점수

  • 작성자
    윤치상
    작성일
    2007년 2월 1일
    조회수
    2501
  • 담당부서
    교육홍보과
    전화번호
    810-7072
  • 첨부파일

“고객중심의 행정혁신 구현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구민정보화 교육 등에서 ‘매우만족’ 점수의 1번째 이미지

“고객중심의 행정혁신 구현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구민정보화 교육 등에서 ‘매우만족’ 점수의 2번째 이미지

   연수구는 고객중심의 행정문화를 정착을 위해 최근 고객만족 중심의 행정혁신 구현과 고객관점에서 구정성과의 평가의 일환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약 1개월 동안 외부 전문조사기관인 (주)넥스젠 경영연구소에 조사 및 분석을 외뢰해 실시됐고, 조사대상은 구정평가 7개 분야(구정업무 관심도, 구정전반 평가, 민원서비스 만족도, 정보전달 기능, 구정사업방향 평가, 구정업무 만족도, 혁신노력 평가) 및 구 산하 23개부서의 47개 분야의 사업에 대한 자체평가 만족도 등을 5단계(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로 구분하고 조사표본수 483명을 선정해 구정평가와 외부고객만족도는 전화 설문조사로 내부고객(공무원) 만족도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 구정평가 분야의 결과는 종합적으로 ‘만족’으로 만족도 조사결과가 나왔으며, 각 부서의 분야별 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구민정보화교육, 구청사 대강당 및 대회의실 이용, 민원실 환경상태, 노인무료급식사업, 공원지킴이사업과 보건소의 금연클리닉운영, 저소득독거노인 방문보건사업, 소외계층 방문소독사업과 각 동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운영 분야에서 가장 높은 ‘매우만족’의 조사결과가 나왔으며 평생학습기회제공, 능허대축제, 공원시설 유지보수, 교통행정 민원서비스 분야에서는 ‘만족’으로 불우이웃돕기사업, 긴급지원제도, 여성관련사업, 농산물직거래장터 등에서는 ‘보통’의 조사결과가 나왔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고객관점에서 성과평가를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전부서에 공개해 고객만족도 및 인지도가 낮은 분야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개선ㆍ보완과 함께 향후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대책수립과 교육자료로 활용하고, 또한 조사결과를 성과관리에 반영해 고객중심의 행정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기획감사실 ☎ 810-7368 ]

[ 사진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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