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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 선정

  • 작성자
    교육홍보과
    작성일
    2011년 3월 21일
    조회수
    994
  • 담당부서
    교육홍보과
    전화번호
    810-7072
  • 첨부파일
 

 연수구가 인천광역시 본청 및 소속기관과 10개 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수준 및 직원들의 전화 응대 친절도를 평가하여, 민원행정서비스 및 전화 응대의 문제점을 도출, 개선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인천시가 전문기관인 (재)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 위탁하여, 지난해 11월 3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실시한 것이다.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의 경우, 시 본청 및 군․구에 민원을 제기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 중에, 기관별 민원인 List를 활용한 무작위 추출 방식으로, 총 2,224명의 표본을 추출, 전화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전화 친절도 조사’의 경우는, 시 및 군․구 342개 부서를 대상으로, 부서별로 5번씩 전문모니터 요원의 전화모니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연수구는 ‘전화 친절도 조사’ 부문에서 평균 85.7점으로 10개 군․구 중 최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민원행정서비스 조사’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구는, 인천시의 친절 봉사 유공공무원 추천 시에 우선 선정되는 등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민원행정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체 계획을 수립, 구민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행정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 810-7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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