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신고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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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 신고전화(전국어디서나 1588-3650)는 국민적 관심 유도와 범국민적 신고체계를 확립하여 24시간 누수없는 대국민 신고 및 민원 접수가 가능토록 운영하기 위해 대표번호(1588-3650)를 누르면 해당 구·군 재난종합상황실로 자동 연결되는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01운영개요
전국 동일 재난신고 대표전화 1588-3650 운영계획
- 전화번호 : 전국 어디서나 1588-3650 (연수구 무료전화 : 080-040-3650)
- 운영주체 : 시·구·군 재난종합상황실
- 시스템구축 : KT "전국대표번호서비스"
- 자연재난 발생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재난종합상황실에서는 각종 재난발생 신고, 재난관련 민원 등을 접수하여 신속한 사전조치, 철저한 상황관리 및 응급복구 등을 실시하고 있으나 시·군·구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재난종합상황실의 전화번호가 상이하고 주민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아 주민들이 재난상황신고나 민원발생시 많은 불편을 겪고 있음을 감안
-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재난종합상황실 기능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전국 어느곳에서나 동일
- 전화번호로 재난상황신고 및 민원제기 등을 할 수 있는 전국 시·군·구 재난종합상황실
- 단일 전화번호를 구축 춘영하여 재난에 대한 관심유도와 범국민적 신고체제 확립
02전국 대표번호 서비스
전국 시·구·군 재난종합상황실의 각기 다른 일반전화번호를 하나의 번호(대표번호)에 수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대표번호를 누르면 해당 시·구·군 재난종합상황실로 자동 연결되는 KT서비스
QR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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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안전관리과
- 담당팀 : 재난복구
- 전화번호 : 032-749-7453